전자문서함 소개
전자문서함이란
- 발송기관이 통신3사의 공인알림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한 전자문서를 보관/관리하는 문서함을 말합니다.
- 최종 사용자의 공인전자주소를 기준으로 전자문서가 도착하게 됩니다. 도착 후 열람 여부에 따라 '미열람'과 '열람'상태로 구분됩니다.
미열람 상태
- 전자문서함에 신규 도착한 전자문서(고지서 등)를 열람하지 않은 상태
-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인인증 후 전자문서 내용 확인 가능
열람 상태
- 전자문서함에 신규 도착한 전자문서(고지서 등)를 열람 완료한 상태
-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인인증 후 전자문서 내용 확인 가능